[충북TP-희망이음] "시아스, 식품시장 글로벌 마켓 향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94회 작성일 24-02-20 17:09본문
<기사 링크> https://www.thecm.net/news/articleView.html?idxno=48996
[지역기업-희망이음 특집](4)(주)시아스
회사 전경
◆(주)시아스, 국내 최초 드래싱·소스 전품목 HACCP 인증 획득
청주시 오창에 소재한 (주)시아스는 1998년 설립되어 각종 소스와 드레싱, 냉동밥부터 즉석밥까지 다양한 식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누구나 셰프되는 세상'이라는 비전처럼 다양한 식재료 제품 생산과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이 누구나 셰프가 되는 세상을 꿈꾸고, 더 나아가 수출을 통한 글로벌 마켓을 지향하고 있다.
시아스는 1998년 토마토소스 생산을 시작으로 2005년에 오창 공장 준공과 함께 본격적인 식품 생산·판매에 돌입했다.
20여년간 맛있고 안전한 제품 생산을 모토로 소스를 만들던 노하우를 활용하고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냉동밥 생산 시장에 뛰어들어 국내 식품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특히 품질경영시스템 도입으로 선진화된 생산 설비를 갖추고 생산 제품이 고객의 신뢰를 얻으며 국내 최초 드래싱 및 소스 전품목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시아스는 HACCP의 위해요소 분석과 중요관리점 중점 관리를 통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5000여개 제품의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6개 사업장에서 소스, 드레싱, 냉동밥, 즉석밥, 냉동김밥, 육가공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다양한 고객사 및 고객에서 공급하고 있다.
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쿠팡, 풀무원, 샘표, 이랜드, 롯데마트 등을 주요 거래처로 삼고 있다.
주요 제품
수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수출의 경우 즉석밥과 냉동밥, 소스 등을 미국과 캐나다 등에 수출했다.
시아스는 정직한 마음으로 제품을 생산하며 고객 신뢰를 우선하는 고객만족 경영을 추구하는 글로벌회사 답게 창의적 인재, 소금같은 인재,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를 원하고 있다.
◆ 지역기업 일자리 홍보 역할 '톡톡'
충북테크노파크와 시아스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탐방기업을 선택해 지역 기업과 청년간 상호인식 개선을 위한 희망탐방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서원대학교 경영학부 18명이 시아스를 방문해 기업소개, 공장 생산라인 견학, 채용 설명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또한 회사 측으로부터 성장 배경과 비전, 원하는 인재상과 경영 철학에 대해 공감하고 상호 의견을 나눴다.
시아스는 탐방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에게 생산 제품을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 지역 기업에도 많은 일자리가 있다는 점을 홍보하는 데 큰 도움을 얻었다.
[이 기사는 충청북도와 충북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출처 : 충청미디어(https://www.thecm.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